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일 선물로 로이드미 eve plus 로봇청소기를 선물받았습니다.
남편이 샀고 가계부에 등록되었으므로 엄밀히 말하면 내돈내산입니다ㅎ

로이드미 eve plus 로봇청소기 설명 간단 요약

1. 클린스테이션에서 먼지 자동 비워줌
2. 걸레는 안 빨아줌
3. 걸레가 스핀형아니고 뒤에 반원모양 붙이는 식
4. Y자 걸레질 모드가 있어 만족스러움 (글 밑에 영상있습니다.)
5. 배터리 용량 : 5200mAh로 매우 높고, 스펙 상 최대 사용시간도 250분
6. 흰색, 검은색이 있음
7. 한국어지원, 한국 A/S
8. 가격 : 49~50만원

로이드미 eve plus 로봇청소기 박스에 미지아라고 써있고 샤오미, 미홈 생태계에 속하네요.

혼수 가전할 때는 로봇청소리를 살 생각을 안했습니다. 왜냐하면 처음 LG 베스트샵에서 혼수가전상담 받을 때 직원분께서 "20평대 초반이면 가구, 가전두고 나면 청소기 돌릴 곳이 많지 않다. 그냥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사시면 된다"하셨고 살아보니 정말 무선 청소기로 돌리면 금방이긴 하더라구요. 다만, 10평대 원룸에 사는 친구가 "평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써보면 알게 된다. 신세계다"라고 말해 솔깃하긴 했습니다.

로이드미 eve plus는 전형적인 물방개 스타일 디자인입니다.

라이다 센서 때문에 엘지를 내려놓았습니다.

집이 작아도 물걸레질은 귀찮아서 사실 "코드제로 LG M9 오브제컬렉션 인공지능 물걸레청소기 MO971"를 언젠가는 사보고 싶었습니다. 일다 LG Thinq앱 안에서 가전이 다 해결되는 것도 좋고 오브제라 이쁘기도 하고 엘지 물걸레 로봇 청소기는 무겁게 눌러주고 조용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라이다 센서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로봇청소기의 핵심은 라이다 센서이고 중국 브랜드가 센서가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A/S땜에 엘지나 삼성을 생각하긴 했는데 에코백스나 로이드미도 A/S가 되더라구요. 이제 중국 브랜드도 국내 A/S 지원을 많이들 하더라구요.
(엘지 물걸레 로봇은 살짝 미련이 남습니다..ㅎ 물걸레는 모름지기 스핀형이면서 눌러주는 힘이 핵심아니겠어요.ㅎ 그래도 선물받은 로이드미 eve plus가 최곱니다.)

로이드미 eve plus, 클린스테이션도 있어서 먼지를 비워줍니다. (여분봉투도 넉넉히 있습니다.)

로이드미 eve plus 클린스테이션은 걸레는 안빨아주고 먼지는 비워줍니다.

저는 걸레바꿔주고 빨아주는 것은 안 귀찮아서 먼지 비워 주는 것으로 대만족입니다. "현재 집에 있는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을 써보니 먼지를 알아서 비워주는게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먼지를 비우면서 먼지가 다시 날리는데 그런 일이 없으니까요.

로이드미 eve plus 설명서와 앱 설명서입니다.

설명서가 2가지들어 있습니다. 로봇청소기 자체 설명서, 앱설명서입니다.

앱은 로이드미 자체 앱을 써도 되고, 미홈 앱을 써도 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들을 보니 두가지 앱에 큰 차이가 없는지 별말을 안하더라구요. 미홈앱은 그래도 다른 샤오미 생태계 기계가 있다면 이미 깔려있도 쓰실테니 미홈앱이 좀 낫지 않나 싶어요. 저도 일단 미홈앱을 쓰기로 했습니다. 써보니 굉장히 편합니다.
이 어플연결에서 조금 힘든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 대표적으로 유의할 것들은
1. 직구했다면 국가설정은 중국으로 언어만 한국어로 한다.
2. 직구아니라면 모두 한국으로 설정해도 된다.
3. WIFI를 찾으라고 할 때 5G가 들어가 있는 WIFI는 안된다.
자기 집의 WIFI를 보면 이름이 유사한 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5G라는 말이 들어있고, 하나는 아닙니다.
아닌 녀석을 골라야 합니다.

위 3가지를 아는데도 저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 막막했습니다.
“현재 WiFi를 가져올 수 없급니다.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전화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오류였습니다.
1) 폰 껐다 켜는 것은 안되었구요.

2)
"Wi-Fi 이름을 입력하세요."에 복잡한 Wi-Fi 이름을 일일이 입력하고

"Wi-Fi 비밀번호 입력"에 Wi-Fi 암호를 입력했더니 해결되었습니다.

저는 다른 Wifi 연동 기기연결할 때 이렇게 Wifi 이름을 일일이 수동으로! 한글자 한글자! 입력해본 적이 없어서 ‘설마 이렇게 쓰라는 거겠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약간 헤맸던 것 같습니다.

물 걸레질도 시켜보았습니다.

먼지통에 물채우는 곳이 있습니다.

물을 채우면 전자식으로 분무량을 조절하는데요. 총 1~3단계로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어플로)

걸레통은 얇은 반달모양인데 분리는 가운데 사진처럼 두 개의 버튼을 당겨서 하면 됩니다. 끼울 때는 그냥 끼워지고요.

Y자 모양 걸레질 영상입니다.

사놓고 보니 신혼 가전 살 때 샀어도 좋았겠다는 생각입니다. (시간만 늦췄을 뿐) 엘지 베스트샵 직원분이 돈을 아껴준 것은 고맙지만 괜히 로청을 이모님,이모님하는게 아니더라구요. 사람들이 하루이틀만에 이름 지어주고 좋아하는게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저희 집 로이드미 eve plus이름은 물방개입니다.)

[신혼 가전 추천] 엘지 오브제 컨버터블 김치냉장고 Z322GB5, (324L, 글라스, 베이지, 1등급)

처음 신혼 가전을 마련할 때는 김치 냉장고를 사지 않았습니다. 김치 냉장고 없이 반년정도 살아보니 김치의 시간은 다르더군요. 빛의 속도로 군내가 나는 것을 보며 엘지의 스탠드형 김치냉장

duckgarde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