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국 (해외) 주식 세금을 절약하려면 매매 총합이 250만원을 안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글은 아래 포스팅에)

 

미국(해외)주식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세금 절약하는 방법, 유의할 점.

미국(해외)주식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세금, 세금을 절약하는 방법 요즘, 반도체 관련 주식 엔비디아, TSMC의 차트가 첨탑을 그리는 만큼 주식 수익이 큰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미국 주식을 매

duckgarden.tistory.com

 

 그런데 미국 주식이든 해외 주식이든 거래를 하다보면 적어두지 않는 이상, 총합이 기억이 안나거나 혼란이 옵니다. 저도 처음에는 적어두곤 했으나...!

 앱으로 미국주식을 사는 시대에 앱에 미국 주식 세금 조회 기능이 없을리가 없습니다. 

 

미국 주식 세금 낼 때 내가 매도한 총액이 얼마인지 조회하는 방법, 양도세 관련

(삼성증권 기준입니다.)

1. 왼쪽 아래 메뉴 탭을 누른다.

2. 오른쪽에서 세번째 해외주식을 누른다.

3. 해외 주식 세부 메뉴에서 아래로 쭉 내려가서 해외주식세금을 누른다. 

 

4. 해외주식 양도세조회를 클릭한다.

5. 연두색 칸  안에 현재 나의 매도총합, 나의 양도소득금액이 뜬다.

    즉, 손실금액은 빼고, 이익금액은 더한 값!

    이것을 250만원이 안넘게 관리하면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연두색 부분이 나의 미국주식 , 해외주식 매매결과 손실금액은 빼고, 이익금액은 더한 값입니다. 

 이것을 250만원이 안넘게 관리하면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려진 부분은 저의 작고 소중한 소득금액입니다.ㅎㅎㅎㅎㅎ

저는 양도소득금액이 250만원을 안넘어서 과세표준이 0원입니다.

반응형